태몽의 특징 여아 꿈일까 남아 꿈일까
본문 바로가기
꿈이야기

태몽의 특징 여아 꿈일까 남아 꿈일까

by ♥pigtory 2023. 3. 10.
반응형

태몽은 꿈이 생생하고 강렬하게 전개되는 특징이 있고 한 인간의 탄생 예지뿐만이 아니라 신체적인 특성, 성격이나 행동, 직업 등 운명의 길을 예지 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태몽은 꿈 가운데 가장 완벽한 상징으로 꿈의 전개뿐만 아니라 실현에 있어서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실현되는 100%의 놀라운 예지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꿈을 부정해도 태몽꿈만은 결코 부정할 수 없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태몽은 상징적인 미래 예지 꿈으로 장차 태어날 아이의 일생을 보여줍니다.

태몽 꿈의 특징으로는 꿈이 생생하고 강렬함이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태몽은 장차 일어날 일을 상징적 표상으로 보여주는 미래예지 꿈입니다. 태몽 속에 아이의 일생이 예지 되어 있습니다. 태몽으로 아들과 딸을 구분한다는 것은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태몽은 동물과 식물뿐만 아니라 자연, 인공, 사물, 사람 등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태몽 속에 등장한 표상에 대하여 꿈속에서 느낀 대로 실현됩니다.

 

아기 발

이런 태몽일수록 좋습니다.

일반적인 사물이나 뱀, 꽃 등의 동물, 식물이 태몽의 표상의 경우 형체가 온전하고 탐스럽고 윤기 나고 크고 싱싱한 표상일수록 좋습니다. 태아표상을 가까이서 보거나 몸에 접촉시키거나 완전히 소유해야 합니다. 태아표상을 끝까지 지켜볼 수 있어야 합니다. 태몽표상의 전개가 밝고 아름답고 풍요로우며 귀엽고 친근감 있으며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끼며 통쾌하고 신비스러울수록 좋은 꿈입니다.  첫 태몽에 장차 두게 될 자녀 숫자를 예지하기도 합니다. 진정한 의미의 태몽은 임신사실을 알기 전에 꾸는 꿈입니다. 태몽은 한 번이 아닌 여러 번 꾸기도 하며 주변의 누군가가 대신 꿔주기도 합니다.

 

 


임신을 하기전이나 임신을 하고 난 뒤에 유독 선명하게 머릿속에 남아 있는 꿈이 있다면 태몽이라 생각들을 많이 하며 임신을 준비 중이신 분이나 혹은 아직 임신 중인지를 모를 임신 초기에 태몽으로 임신을 미리 알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태몽은 사랑스러운 아기를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건강한 아기를 잉태할 수 있다는 좋은 신호이자 행복이 시작이라 생각하는 대표적인 태몽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태몽을 유형으로 태아의 성별을 구별하는데 관련되는 꿈의 형상

남아와 관련된 꿈 형상으로는 해, 달, 별, 호랑이, 돼지, 자라, 용, 구렁이, 고추, 호두, 밤, 대추, 고구마, 황금, 돌, 산 등이 있습니다. 여아와 관련된 꿈 형상으로는 반달, 흑뱀, 흑룡, 우렁이, 조개, 꽃, 애호박, 참외, 오이, 붉은 사과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몇 가지의 태몽 꿈 풀이를 해보겠습니다.

 

 

 

용꿈
아이가 장차 성인이 되어 큰 인물로 성장한다는 것을 의미, 리더십이 강하며 목표의식이 뚜렷한 아이, 용의 뿔, 머리, 여의주를 물고 있는 형상이라면 아들태몽이고 용의 몸통과 꼬리를 안고 있다면 딸 태몽이라고 합니다.
뱀꿈
행운이나 재물을 찾아오는 길몽으로 뱀 꿈을 태몽으로 꾸셨다면 머리가 아주 좋고 똑똑한 아이가 태어날 딸 태몽이라고 합니다.
금, 황금
금이 나오는 태몽은 전반적으로 아들 태몽이며 재물운이 높으며 어느 위치에서든 이름을 날릴 수 있는 똑똑한 아이가 태어날 태몽입니다. 보석류로는 딸 태몽이라고 하여 매우 총명한 아이가 태어날 태몽이라고 합니다.
호랑이
호랑이 태몽은 아들, 딸 둘 다 태몽에 속하기도 하는데 아들로 예지 하는 경우가 많으며 만약 호랑이 태몽을 꾸고 득녀를 하셨다면 남성 못지않은 기상과 용기 그리고 리더십을 지녔으며 사업가로 성공하거나 내조를 잘해 남편의 이름을 떨치게 해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
건강하고 손재주가 많은 학자가 될 아들 태몽이라고 합니다.
잉어
꿈속에선 잉어를 보거나 잡는 꿈은 아들태몽일 확률이 높습니다. 성품이 착하고 따르는 사람이 많은 아기가 태어날 꿈으로 만약 색이 화려한 잉어는 딸 태몽으로 득녀를 할 확률이 높답니다.

이외에도 태몽에 관련된 꿈 풀이는 아주 많습니다. 태몽은 임산부가 직접 꾸기도 하지만 남편, 친구, 부모님이 대신 꿔주는 경우도 많고 속설로 첫째 아이 태몽 속에 둘째, 셋째 아이의 태몽까지 함께 있다고도 하는데요. 딸태몽이었는데 득남을 하는 경우 등 태몽과 다른 성별의 아이가 태어나는 경우가 이런 경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치 태몽을 미리 꾼 거라 해두겠습니다.

 

 


지금까지 태몽의 정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꿈해몽의 대가 홍순래 박사는 태몽이 없는 사람은 없다고 강조합니다. 본인이나 가족이 태몽꿈을 꾸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는 있지만 이 경우에도 친지나 주변인물이 대신 꿔주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아기가 건강하게 태어나 씩씩하게 자랄 수 있도록 임산부의 건강도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